본문 바로가기
어휴 술냄시🍻

[소주 4,000원] 안동 옥동 백화정

by 한자왕티미 2022. 10. 12.
반응형
SMALL

한자왕티미

2022.07.11자의 따끈한 차림표

혜교가 새로운 정보 맨날
맨 밑에 있어서 불편하다해갖고
위로 당겨봅니다!

거의 가격이 오르지 않은 듯하다.

양통다리구이와 양통갈비는
정말 궁금하긴 하닼ㅋㅋㅋ

가지 튀김도 있었으면 좋겠다.
집에서 가지볶음은 해 먹어도
튀김은 해 먹기 힘드니까 ㅠㅠ

다양한 중국 술

논알콜맥주도 생겼다!

오늘은 새로운 요리를 추가하기 위해

양꼬치는 언제나 맛있으니까 ㅎ

사진 일단 올림

샹라따샤 (대하) 22,000원

시켰는지도 몰랐는데

봉쌤이 맛있다고~~ 해서 찍어봄

건고추에 아스파라거스인지 마늘쫑인지

땅콩에 건조하게 볶은 음식 같다.

근데 새우를 튀겨서 양념한 건데

안 끈적거려

큰 새우로 열다섯 마리 내외인 듯

새우 살도 꽉 차있고

대하튀김이라서 머리까지 다 먹더라 

나는 사랑니 뽑은 지 얼마 안돼서

살만 ㅎ

새우 다 먹고 남은 거 ㅋ

백화정만의 비법양념

기본 찬

양꼬치(30 꼬치) 36,000원↗
양꼬치(10 꼬치) 12,000원-1인분

놀로리하게 꾸버봅니다.

꿔바라우(중) 15,000원

맛있는 꿔바로우...ㅠㅠ
이게 얼마만이야~~~

먹기 좋게 잘라주는 나무

찹쌀 탕수육

이 향이지~~ 식초 뽷 ㅎㅎ

옥수수국수 6,000원
옥수수국수는 따뜻한 것만 된다.
얼큰하고 김치도 있어서 아주 맛나다.

따뜻할 때 먹기!!!

냉면 6,000원
다진 양념이 밑에 숨었으니
싫은 사람은 빼고 먹길

두 국수 모두 깨소금이 많아서
국물이 조금 텁텁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
나름의 고소한 맛도 좋다 ㅎㅎ


2021-12-15-작성

백화정... 시내 계시다가 옥동으로 오셨다...
환잉 환잉!!
그래서 첫 옥동 백화정은 지분 있는 분들과 함께 ^^
주차장도 있고 진짜 환골탈태하심

내부 모습
이렇게 깨끗하고 넓을 수가!
시내처럼 신발 벗고 앉는 곳, 의자에 앉는 곳
둘로 나뉘어 있다.
화장실 개 깨끗 제일 좋음

사람 진짜 많음 ㅠㅠ
예약 꼭 하고 가야 하는데
18시 이후로는 예약이 안된다.

원래 시간 상관없이 예약받았었는데
예약한 사람들이 시간 맞춰 안 오는 경우가 허다하다고...
근데 밖에 손님들이 기다리면서
안에 자리 있는데 왜 안 내주냐
예약해도 그 시간에 안 오면 땡아니냐 웅앵
난리도 아니었다고 함...ㅜㅜ

차림표
양고기를 주로 한 고기류와
각종 중식요리류
식사요리류
종류가 엄~청 많다.

마파두부도 존맛... 순대도... 국수도 맛있고요ㅠ
토달볶 말해 뭐해...
쯔란양고기도 맛있다!

기본 찬
도라지 무침, 어묵볶음
고수는 말하면 주신닿ㅎㅎㅎ
샹차이 개조아 워 아이 샹차이!!

위에 다진 마늘, 파를
이 땅콩 양념에 취향껏 넣어준다.
난 땅콩 안 먹어서 언니 줌

기본 찬
간장 양파절임, 브로콜리 삶은 거

훠궈를 일단 시키면
칼국수 면, 당면, 숙주, 시금치,
팽이버섯, 청경채, 배추가 나온다.
양고기도 같이!

훠궈 35,000원
시내에선 두 종류밖에 없었는데
옥동으로 오면서 세 종류로 늘었음
백 탕, 홍탕, 로제탕(ㅋㅋㅋㅋ)
색깔이 홍탕보다 연해서 로제 같아

젤 먼저 감자 넣어주고
건두부, 얼린 두부도 넣습니다
그냥 고기 빼고
이것저것 다 넣음;;

색깔만 로제라고 얕보다가 뒤질 뻔...
와 도랏닼ㅋㅋㅋㅋ
너무 매움
살짝 입만 댔는데도 입술 따갑고ㅠㅠ
근데 계속 생각남....
난 홍탕보다 이게 더 좋더라...

제일 먼저 없어지는 백탕ㅋㅋㅋ
사실 세 가지 탕의 육수는 모두 백 탕이다.
백탕에 팔각이랑 산초 등 향신료를 넣어
다르게 만든 것!

홍탕
지난해 한국을 강타한 마라 그 맛인 듯?
개인적으로 마라는 별로 안 좋아한다...
매운 건 좋은데
마라는 혀를 마비시켜서 싫어ㅠ

식탁도 어찌나 알차게 바뀌었는지...
한 식탁에 훠궈랑 양꼬치도 먹을 수 있음!

888~~ 끓여줍니다잉
오른쪽 위에는 훠궈에 나오는 양고기

빠질 수 없는 당연한
꿔바라우 (중) 15,000원
여느 찹쌀 탕수육과는 확연히 다른 맛
시큼하면서 달짝지근하고 고소한 기름 냄새
장난 없음
난 꼬치나 훠궈는 생각 잘 안나도
이 꿔바로우는 진짜 생각 많이 나 ㅠㅠ

연태고량주 小 10,000원 34%
연태구냥!
사실 大 두 병 먹고
이제 진짜 그만 마십시다...
하면서 소로 마무리하려 했으나
너무 작아서 중으로 바꿈 ^^;;

언제 와도 좋은 백화정은
더 좋게 옥동으로 옮겨갔다.
쌀쌀해지며 훠궈 생각이 나는 시기인데
이젠... 사람이 너무 많아졌어ㅠㅠ



+20201105 재방문

부족한 찬들은 알아서
더 갖다 먹으면 된다!
사람 많아져서 엄청 바쁘심 ㅠㅠ

양꼬치 4인분 (40 꼬치) 48,000원
양꼬치는 1인분에 10개 12,000원이다
시내 있을 땐가... 그때는 10개 만원이었는데
올랐음 ㅎㅎㅎ근데 딴 데도 10개 만 이천 원하던데

도록도륵
잘 굴러가는 양꼬치구이
맛있게 익어갑니다.

어떻게 이런 기계가 나왔을깤ㅋㅋㅋㅋ

통마늘도 도륵도륵
구워줍니다
탔다!! 할 때까지 구워야 맛있음
노릇노릇하면 좀 덜 익은 것 같더라

양꼬치 2인분 20개 24,000원
꼬치 개수만 해도 이 집에 천 개 넘을 듯;;;

진짜 백화정은 양고기 냄새 하나도 안 난다
따봉!
따봉은 포르투갈어로 최고라는 뜻이다.
져니한테 엑설런트가 포르투갈어로 머야 물어보니까
따봉이라 해서 나 놀리는 줄 알고 야 놀리지 마라
그랬는데 진짜 따봉=Excellent.....

건두부고추볶음 13,000원
훠궈에 들어가는 건두부!
이걸 고추랑 볶은 건데
고추는 별로 안 매웠다. 양념도 좀 싱겁?

건두부 좋아하면 이 요리를 추천드립니다.
하지만 좀 심심함...

건두부, 고추, 양파, 목이버섯, 당근 등
채소들을 두반장? 아닌가 다른 건가
암튼 볶은 음식이다.

맛은 있음
하지만 쯔란양고기가 더 맛있엏ㅎㅎㅎ

된장가지볶음 14,000원
가지를 좋아하면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다.
된장이라기보다는 약간 짜장 같은 느낌!

가지볶음에 돼지고기도 들어간다.
매콤하지는 않은데 간이 딱 맞아서
맛있음 ㅎㅎㅎ

가지를 통으로 칼집 내서 볶은 건데
굳이 가위 없이도 젓가락으로 찢어발길 수 있음
다음엔 어떤 요리에 도전해볼까...
키키키




+++ 2021.11 스리랑 공주랑 방문

우리의 목적은 뚜렷했다.
양 갈 비 🐑

양갈비를 주문하면 다른 석쇠? 불판?을 주신다.

고급양갈비 2개 (500g) 50,000원
양 갈빗대 6쪽과 통마늘이 나온다.

불이 엄~~~ 청 좋다.
근데 고기는 더~~~ 좋다.

넘 흥분해서 사진도 흔들림
존나 두근두근
두근반 세근반
양고기 이렇게 질 좋은 거 처음 봄

굽는 게 시간 쪼매 걸리니까예
미리미리 올려놔주시여
숯불이랑 식탁 사이 공간에(마늘 밑 공간)
물을 좀 부어주면 타다닥 소리를 막을 수 있다.

나는 좀 자주 뒤집어줬음
ㅎㅎㅎ양고기 잘 아시는 분 자문해주세요
난 잘 몰라서 걍 탈까 봐 뒤집음

캬... 미쳤다 미쳤다
이 말밖에 할 수 없는 나
한심해요ㅠ

놀 로리~~ 하게 꿉는 중
마늘 진심 잘 봐야 됨
겉에만 타 갖고 먹었는데 안에는 걍 생마늘🤭

음 또 가고 싶다
아 뼈가 있어서 자를 때 먹을 때 조심!
나 뼈도 씹어서 아팠으니까 ㅋ

노릇노릇

개흡입하궁 ㅋ
뼈만 남았궁 ㅋ

마파두부 10,000원
양도 푸짐함
접시 넘칠라 함ㅋㅋㅋㅋ

마라탕 같은 마라 맛이 아니다.
청양고추 매운맛은 아니고... 그... 몰라...
걍 존맛이니까 밥이랑 시켜서 쓱쓱싹싹하셈



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