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어휴 술냄시

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역 만두집

by 한자왕티미 한자왕티미 2020. 3. 5.

한자왕티미 

 

압구정 로데오역 근처의 만두집.

나는 만두를 좋아한다.

제일 좋아하는 음식 두 개가

김밥, 만두다

헤헿ㅎㅎㅎ

 

사실 금욜에 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서

옆 백반집 갔다가 토욜엔 사람 없길래

언능 가서 앉았다.

 

이때만 해도...31번 확진자가 없을 때였는데...

대체....무슨일이야...

https://mandoojip.modoo.at/

 

[만두집 - 홈]

평양 만두 전문점

mandoojip.modoo.at

메뉴판 사진을 깜빡하고 못 찍어서 누리집 캡쳐해옴

아 술도 판다!!

난 당장의 한 모금에 미쳐서 막걸리 시켰는데

만둣국에 막걸리 먹으니 배불러 미챠ㅠ

소주 시킬걸...후회막심이었다.

막걸리 3천 원인가 4천 원인가 기억 안 남...

 

내부 모습!

식탁과 의자로 구성되어 있고

신발 벗고 앉는 곳은 없다.

방 없고 그냥 넓은 내부!

 

기본 찬.

김치는 익은 김치인데...걍 맛있음

무생채는 슴슴한 그런 맛

달지 않아 좋았다.

난 김치가 더 맛있었당.

 

만둣국 10,000원. ( 만두 6개 )

우린 만두국 하나, 고추전 하나 시켰는데

만둣국을 두 그릇에 나눠 담아 주셨다.

물어보지도 않았는데!! 완전 고맙습니다~~

짱 짱 친절하시다.

 

젓가락으로 반 갈랐을 때!

숙주랑 이것저것 만두소.

근데 당면이 안 들어갔다!!

그래서 더 좋아 ㅠㅠ 난 당면 들어간 건 별로

이게 더 좋아!!

 

고추전 16,000원 ( 8개 )

솔직히 아무도 안 시키길래

도전한 거였는데 걍 존맛탱임 ㅠㅠ

이거 한 입 먹고 바로 막걸리 시킴

하...안 느끼하고 진짜 맛있음

 

고추전인데 고추는 장식일 뿐.

맵진 않음

걍 동그랑땡에 고추를 달았는 느낌?

암튼 진짜 맛있다구요ㅠ

 

고추는 거들뿐

텁텁하지도 않고 촉촉하니

따뜻해서 더 맛있다.

음식은 바로 해서 먹는 게

제일 맛있으니까 ^^

 

뇸뇸뇸 맛있게 먹었는데

너무 배불러서

만둣국 포장해서 왔다.

포장도 돼..진짜 안 되는 게 없는 집

 

미슐랭, 미쉐린은 원래 타이어 회사 이름이다.

누구든 아는 이

 

타이어맨은 '미쉐린'이라는 타이어 회사 마스코트이며

이 회사는 프랑스 회사다.

아마 프랑스식 발음이 미슐랭인듯

 

그래서 타이어 회사가 어떻게 맛집 가이드가 되었나?

미슐랭 형제가 차린 타이어 회사는

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담아

작은 가이드북을 만들었다.

이 정보는 꽤 유용했다.

지도, 타이어 교체법, 주유소 위치, 맛있는 식당 등

그 이후로는 누구나 다 아는 유명한 가이드 북인

'미슐랭 가이드'가 되었다는 전설 같은 이야기다.

 

자세한 이야기는 하단 '미쉐린 코리아' 홈페이지를 방문하길 바란다.

 

https://guide.michelin.com/kr/ko/about-us

 

미쉐린 가이드 소개

역사의 흐름을 바꾸어 놓은 위대한 발명품조차 시작은 미약했던 경우가 많듯이, 미쉐린 가이드도 처음부터 상징적인 미식 가이드였던 것은 아닙니다. 운전자가 도로 여행을 더 많이 하도록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아 빨간색 표지의 소책자로 발행한 것이 오늘날 명성을 날리는 가이드북의 시초가 되었습니다...

guide.michelin.com

 

 

 

 

 

댓글0